본문 바로가기
  • 프로게이머 출신 모의해커의 일상
일상

[메인보드 사용기]MSI Z790 EDGE WIFI DDR4 사용기

by kargan 2022. 11. 19.

* 현재시스템 사양

CPU : i7 - 13700K

쿨러 : Corsair H170i

RAM : Corsair 3200 64gb

MB : MAG Z790 EDGE WIFI DDR4

VGA : RTX 4090 24G 어로스 마스터

파워 : 시소닉 PX-1000

먼저 제 케이스가 커세어 7000x 화이트 모델이라 화이트 메인보드를 찾고 있었는데

마침 엣지가 화이트로 그것도 ddr4 모델로 출시하여 바로 구매를 하였습니다.

하루만에 배송이 왓고 퇴근 후 바로 뜯어봣습니다

정갈하게 포장이 잘 되어 있네요. 사실 z690 보드를 사용할 때 토마호크를 사용해서 msi 보드는 친숙합니다.

토마호크가 블랙이라면 엣지는 화이트 컨셉 유저를 위한 보드같네요 ^^

조립을 위해 M2 ssd를 설치하고 CPU도 써멀라이트 소켓 가이드를 이용하여 조립한 모습입니다.

소켓 가이드가 마치 세트처럼 보이네요 ㅎㅎ (m2 포트 많은 것이 아주 맘에 듭니다 ^^)

쿨러랑 램 라이저케이블까지 설치 완료한 모습입니다.

화이트 케이스에 화이트 보드라 깔 맞춤이 아주 이쁘네요

그래픽카드를 설치하고 처음 구동한 모습입니다.

블랙 & 화이트로 제 시스템과 아주 잘 어울리는 군요 ^^

간단한 세팅 후 바로 게임을 돌려봤습니다 ( 스팀게임 입니다 ㅎㅎ)

온도도 좋고 아주 안정적이네요 ! 디자인부터 m2 장착이 5개인 점 sata 포트가 많은 점 등 아주 만족스럽네요!

 

msi 보드의 장점은 msi center를 이용하여 꾸미기 및 설정이 가능하다는 것이죠

특히 미스틱 라이트로 rgb 설정하는 것이 아주 맘에 듭니다 ㅎㅎ

다음 14세대가 나오면 업그레이드 할지는 모르겠으나 하게 된다면 다시 msi 보드를 선택할 것 같습니다!

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^^

댓글